Mission News

아르메니아 백승환,올가 선교사

By January 22, 2017No Comments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아르메니아 2016년 선교소식 종합

주안에서 안부를 전합니다. 아르메니아 를 사랑하시는 주님께서 지난 2016년 한해에도 아르메니아에 큰 은혜를 부어주셨습니다. 한해를 보내면서 간단하게 나마 아르메니아 선교지에 함께해 주셨던 주님의 역사를 돌이켜 보면서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60일 성경통독을 시작했습니다. 매일 아침 8시에 모여 1시간 통성기도 시간을 갖고 2시간 성경통독을 해 4월까지 성경 신,구약을 일독했습니다.

1

 아르타샷교회에서 창고로 사용하던 부속건물을 개조, 수리해서 아라랏선교센타 사무실로 사용하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예산도 없고,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믿음으로 시작한 사무실 개조작업 5개월만에 방을 꾸미고 소 예배실을 완공해서 선교사역, 그리고 제자훈련 영어학교 등의 간접선교사역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2

-2월 겨울수련회: 60여명의 청년들이 참석해서 “The Truth, 진리”를 주제로 3박4일도안 큰 은혜를 나눴습니다. 특별히 LA에서 케이시 리 목사님이 주 강사로 참석해 아르메니아 청년들에게 진리와 말씀 사랑에 대한 큰 도전을 던져 주셨습니다.

-2월말에는 모스크바 은혜신학교에서 성막론을 강의했습니다. 제자훈련하고 있는 12명의 아르메니아 제자들이 동행해 신학교 강의에 참석했습니다.
-3월에는 AMT 청년제자들 10명이 이란 선교 아웃리치를 다녀왔습니다. 테헤란을 중심으로 중보기도 사역, 그리고 현지 아르메니아 교회를 방문해 예배를 인도했습니다. 첫 아웃리치후에는 2-3명이 한 조가 되어서 지속적으로 이란 아웃리치를 실시했습니다. 또한 아라랏티디에 이란교회 지도자들을 매번 6-7명씩 초청해서 티디를 통한 은혜를 나눴습니다. 내년에는 이분들이 중심이 되서 이란에 적은 규모라도 최초의 무슬람권 티디를 할 수 있다는 비전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아르타샷교회 청년부에서 고아원과 양로원 사역 시작
-GMI 선교국 홍석구 장로님 아르메니아를 방문해 12시간 연속철야기도회및 선교강의를 인도했습니다.
-4월에는 GMI EM에서 다니엘 윤 전도사님을 포함한 4명이 방문해 산골가정교회 방문및 청년들과 한주간 산교사역을 함께했습니다.
-5월 아라랏티디 4기…82명 캔디/75명 팀맴버 참석… GMI 박유진 집사님이 렉터로 참석했습니다.
-6월 터키 미션 아웃리치
-6월 40일 성경통독 시작
-8월 청년 여름수련회 140명참석 / 25명이 침례받고 거듭남
-장애인 아동들 30여명을 초청해 세반호수에서 하루 피크닉을 가졌습니다.
-9월 GMI 세계선교대회에 현지인 목사님들 3분등 모두 5명이 참석했습니다.
-8월 볼고그라드 티디 8명 참석
-9월 GMI EM에서 데이빗 김 청년을 영어교사 단기 선교사로 파송해 아르타삿교회에서 영어교실을 시작… 40명이 3개월동안 영어교육을 받았음/ 영어교실을 데이빗이 귀환한 후에도 계속해서 영어교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현지인 자매들이 바톤을 이어받아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무료영어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9-10월 아라랏 티디 5기… 이규성 집사님이 렉터로 참석했고 캔디 68명/ 팀맴버 85명이 참석했습니다.
-10월 YWAM Armenia 의 DTS Program 가운데 중보기도에 대한 강의를 한주간 했습니다.
-11월에는 Word of Life Church Mission School에서 사도행전강의를 또한 한주간 했습니다. 40일 신약성경 통독을 시작해 12월16일 마쳤습니다. 이로서 지난한해동안 전체성경통독 2번 그리고 신약성경통독 1번을 마쳤습니다. 오직 말씀과 기도만이 성령충만을 유지하고 힘있는 신앙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12월에는 아라랏티디 페스티발을 했습니다. 150명이 참석했고, 4th day 간증을 통해서 큰 은혜를 나눴습니다. 아르메니아에는 520여명의 페스카도레스들이 있고 트레스디아스에 대한 반응이 너무 좋아서 앞으로 재정자립만 할 수있다면 한해에 4차례 티디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있습니다.

2017년 새로운 비전과 사명
오직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아르메니아는 주님께서 중동권 선교를 위해 예비하신 각별한 나라입니다. 2017년에도 계속 중둥권 선교 아웃리치및 지도자를 아르메니아로 초청해 복음과 은혜를 나누는 사역을 계속할 것입니다. 또한 내년도에는 아동구호사역을 좀더 체계적으로 시작합니다. 100명의 아동(4-14살 사이)을 가슴으로 입양해 내년초부터 이들에게 필요한 것들… 교육기회, 건강점검 그리고 주일학교, 수련회등을 통해 영적 필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직 주님만이 이 사역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공급해 주실줄로 믿고 믿음으로 Ararat Mission for Children 사역을 시작합니다. 많은 기도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마라나타!

아르메니아에서
백승환, 올가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