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아하밧 엘로힘 제2기 준비”
Oct 1, 2017
샬롬! 부족한 여종과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시는 목사님과 온 교회 성도님들, 특히 선교국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수많은 성도님들의 기도의 응답으로 건강하게 맡은 일을 잘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곳의 특수한 종교법으로 인해 활발하게 사역을 못했지만, “아하밧 엘로힘 제2기”를 위해 메시아닉 쥬 목사님들과 성도들을 contact 하면서 주님의 은혜로, 학교에 결석도, 지각도, 조퇴도 없이 잘 다녔습니다. 지난 학기 중에 왼쪽 눈이 갑자기 아퍼 응급실에 갔었고, 방학 며칠 전에는 앞부분의 치아가 절반 부러져서 급히 3주 일정으로 한국을 다녀왔습니다. 제 평생 처음으로 화려(?)하게 5명 이상의 의사들을 순회하기도 처음이였습니다. 안과, 무픞관절 수술한 병원, 종합 검진과 검진 결과를 위해 병원 방문, 또 부러진 치아로 인해 치과에 갔더니, 2개를 임플란트를 해야된다고 하여, 강렬한 폭염과 폭우속에서 11번 병원에 다니다가 지쳐서 J도시에 왔습니다. 그런데 다행히 종합검진 결과도, 무릎도, 눈도 다 정상이라 기뻤습니다.
이제 긴 여름방학이 끝나가고 가을학기가 곧 시작됩니다.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I국, 사탄의 방해가 제일 많은 이곳은 끊임없는 테러가 발생하여, 며칠 전에도 I국 경찰 2명이 살해당했는데, I국 국적을 가진 아랍계 청년이라고 합니다. 이웃 모슬렘 국가와 테러집단이 모든 유대인들을 지중해에 밀어넣고, I국 지도를 없애려고 하지만, 하나님의 눈동자인 I국은 하나님의 경륜대로 움직일 줄 밈습니다.
며칠 전, 새해가 시작되는 9월21일이 나팔절 (Rosh Hashanah)이였는데, 유대력 5778년이 열리는 시점에서 I국 통계청에 따르면, 70년 전 I국 인구는 100만명 미만이였으나, 6778년이 시작되는 지금은 873만3천명이라고 합니다. 이중에 74%가 유대인이며, 2-.9%는 아랍계라고 합니다.
어제 9월30일은, 대속죄일(Yom Kippur)이 있었습니다. 일년에 한번, 하루 금식하면서 일년동안 지은 모든 죄를 회개하는 날이라고 하는데, 9월29일 오후 2시부터 시내버스, Tram, 택시, 자가용 등 모두 all stop이였고, 거리에는 차량이 다니지 못하도록 길을 막았으며, 벤구리온 국제 공항도 비행기 이.착륙은 물론 비행장도 close했습니다. 오직 동네 아이들이 타고 노는 자건거와 도보만 허용되어, I국 거리는 자동차 한 대도 다니지않는 한산하고도 깨끗한 거리였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원죄의 속죄함을 이미 받았으며, 또한 때때로 지은 자범죄, 고범죄는 수시로 회개하고 있기에, 유대인들의 대속죄일 행사가 생소하여, 그들이 지키는 순서대로 하루 금식하며, 지내기로 몇몇분이 그대로 해 보았습니다. 요나서를 읽으며, 레위기, 민수기 등…그리고 메시아닉쥬 목사님들이 뽑은 로마서 말씀과 히브리서를 mach해 가면서 말씀과 기도, 그리고 찬양으로 우리 나름대로 하다가—유난히 레위기 18장을 왜 이렇게 일일이 자세히 기록했을까 생각했었는데, 현재 I국은 어느 나라에도 들을 수 없는 충격적 법이 있었습니다.
유대인들은 모세오경(Torah)를 생명걸고 지키는데, “생육하고 번성하라”는 말씀이 있어서 자녀들은 무제한(?)으로 낳는지 보통 한가정에 5-6명이 되기에, 이 나라는 낙태 수술이 별로 없을것이라는 생각했지요. 그런데 I국 현재 법이 낙태수술을 일인당 3번까지 수술비를 정부에서 대준답니다. 정부에서 낙태 수술비를 3번까지….??? 성지 I국에서 어찌 이런 법이 생겼을까 믿어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주님의 때가 가까워옴으로 온 세계가 올때까지 온 것 같은 각종 타락이 날마다 뉴스에 나오지만…..전, 정말 충격이였습니다. 낙태수술비의 혜택(?)을 받는 사람들은 정식 결혼한 사람들이 아니고, 남녀가 함께 근무하는 군대에서 제일 많이 있고, 더 충격적인 사실은 정통 유대인들 가정의 미혼 자녀들의 낙태가 두 번 째로 많다고 합니다.
I국의 3대 절기 중에 하나인 초막절(Sukkot)이 10월5일부터 12일까지 계속되면, 각 가정 마당이나 베란다 혹은 광야에서 텐트를 치고, 출애굽하여 광야생활하던 추억의 History들으면서, 쓴나물과 양의 고기를 먹으며 지낼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명하신 3대 절기 중에 하나라고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지만….애석하게도 예수님을 알지못하고, 오히려 예수님과 예수님께 속한자들을 저주하는 저들의 죄가 이번에 용서받고, 그들의 영혼이 열이어 예수믿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도 제목입니다. 모슬렘 국가에 에워쌓인 I국과 수많은 반유대주의자(Anti-Semitism)들에게둘러쌓인 이수라엘을 주님의 강력하고도 특별하신 은혜의 손길이 있으시기를 기도해 주시고, 하나님만 사랑하고, 예수님을 배척하는 유대인들의 영혼히 열리고 눈과 귀가 열리어 구약성경 곳곳에 나타난 메시아인 예수님을 만나도록 기도해 주시고, 이번 초막절을 맞이하여 많은 한국교회와 미국교회들이 J도시에서 집회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와 모임들이 되도록 기도해주시고, 특히 메시아닉 쥬 목사님들이 주최가 되어 열방을 초대하는 집회에 성령님의 기름부으심이 충만하도록 기도해주세요. 그리고 저의 삶이 예수님안에서 더욱 친밀하고, 주님께 신뢰받고, 건강한 영혼과 건강한 육체를 유지하는 삶이 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I국에서 주OO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