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아시아에서 온 소식 I – 인도네시아 김태환, 주애니 선교사

By November 3, 2018No Comments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근 것을 가르쳐 지미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무슬림이 가장 많은 나라 인도네시아, 벧엘 신학고등학교 개교"


Oct 10, 2018


샬롬! 사랑하는 서울은혜교회와 은혜한인교회 성도님들께! 인도네시아 칼리만탄 선교를 위한 지속적인 기도와 관심, 사랑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와 성원에 더불어 주님께서 한 걸음씩 열어주시는 사역과 기도 제목을 함께 나눕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사랑의 불꽃 1기
2018년 1월, 인도네시아 칼리만탄에서 열렸던 사랑의 불꽃 1기에 참여하였던 Diana 성도님의 적극적인 지원과 요청으로 2018년 8월 27일(월)-30일(목)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사랑의 불꽃 1기가 열렸습니다. 인도네시아 현지인(목회자, 신학생 및 평신도) 캔디 75명과 현지 팀멤버(10명), 서울은혜교회의 팀멤버(50명)와 김광신목사님, 김태규 목사님, 강우철 장로님(렉터) 참석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함께 느끼고, 또한 캔디와 팀멤버 모든 이들에게 은혜와 기쁨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인도네시아 칼리만탄 사랑의 불꽃(IKGL_1월), 자카르타 사랑의 불꽃(IJGL_6월)을 통해 주님의 구원과 선한 역사가 일어나기를 함께 기도해주세요.

















반자르바루 벧엘 신학고등학교
저희 가정은 2018년 3월, 인도네시아 칼리만탄 사랑의 불꽃을 한 “반자르바루”로 이사를 하였습니다. 현지교회와 함께 5년 동안 운영되지 않은 신학교가 있는 건물의 사택을 보수하였고, 인도네시아 벧엘교단(GBI)과 함께 운영이 중단된 칼리만탄신학교 건물을 신학고등학교로 개교하여 함께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7월에 학생들을 모집하여, 현재 12명의 학생이 입학하였습니다. 12명의 학생은 모두 5-10시간 정도 멀리 떨어진 시골에서 와서, 전원 기숙사에 거주하며, 공동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비록 신학고등학교의 교사와 학생, 커리큘럼과 행정 등이 미비하지만, 새롭게 시작된 신학고등학교에 하나님의 계획하심이 있음을 믿고, 사역 중에 있습니다. 아이들은 아침/저녁으로 경건회를 하며, 저희도 아이들의 경건회와 수업, 방과 후 지도 등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인도하신 벧엘 신학고등학교가 잘 세워지고, 함께 하는 학생들이 말씀과 성령 안에 강건하게 자라가도록 기도해주세요.

















학생가정 심방을 통한 마을 전도
주말 및 연휴 기간을 통하여 신학고등학생들을 중심으로 가정 및 마을 심방 사역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에는 학생 가정 심방을 통하여서는 학생의 아버님이 주님을 영접하고 주일예배를 함께 드렸습니다. 또한 학생의 가정 주변에 복음을 전하고, 교회에 초대하여 주님의 사랑을 나누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신학고등학교 학생들이 주님의 귀한 제자되어, 가정이 복음화되고, 가정을 통해 마을에 복음이 아름답게 전해지고 열매 맺는 복된 사역이 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사랑의 공동체 보육원: YAYASAN KELUARGA KASIH SETIA (YK2S) 2018년 6월 8일,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사랑의 공동체 (YK2S)”가 정부의 정식 허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사랑의 공동체(YK2S)를 통해 종교, 사회, 교육적 선교 및 구제 사역을 공적인 절차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는 고아원을 통하여 돌봄이 필요한 영유아 및 아동을 주님의 사랑과 말씀 가운데 양육하고자 합니다. 신학고등학교와 앞으로 준비중인 신학교 사역을 병행하기 위하여, 바로 옆 (100m) 에 위치한 부지(728㎡)와 건물을 매입하기로 계약하고, 현재 사랑의 공동체 현지 법인 이름으로 등기절차 과정에 있습니다.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어린 영혼들이 찾아, 그들에게 양육과 쉼의 터전이 될수 있게 기도해주세요. 또한, 진행중에 있는 부동산의 등기절차와 건물 재건축이 주 님의 도우심과 채우심 가운데 순적하게 이루어지게 기도해주세요.

인도네시아 자연 재해 (술라웨시섬 팔루시) 지난 달 9월 28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팔루시에 진도 7.5 강진과 6m의 쓰나미가 발생하였습니다. 쓰나미는 수천여가구를 휩쓸었고, 근처의 백화점, 호텔, 사원 등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현재 2000명이 넘는 사망자가 집계되었고, 사상자 수는 수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녀가 실종되어 피켓을 들고 찾아 헤매 는 아버지를 보며 마음이 아프고, 잃어 버린 자녀들을 향한 아버지의 마음을 함 께 느끼며 기도하게 되었습니다. 피해를 입은 술라웨시 섬 팔루시 주민들에게 신 속한 도움과 구원의 손길을 위해 함께 기도합니다. 더불어 영적으로 흑암의 쓰나 미에 덮혀 영적으로 길을 잃은 수많은 영혼들이 빛되신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 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복음의 증인이 되는 인도네시아의 부흥을 위하여 함께 기도부탁드립니다.

[ 기도제목 ]

  1. 인도네시아 칼리만탄 사랑의 불꽃 2기와 (IKGL_1월), 자카르타 사랑의 불꽃2 기 (IJGL_6월)을 통해 주님의 구원과 선한 역사, 복음의 증인들이 일어나도록.

  2. 신학고등학교 학생들이 주님의 귀한 제자되어, 가정이 복음화 되고, 가정을 통해 마을에 복음이 아름답게 전해지고 열매 맺는 복된 사역이 될 수 있도록.

  3.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어린 영혼들이 찾아, 그들에게 양육과 쉼의 터전이 될 수 있는 사랑의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부동산의 등기절차와 고아원 건축을 위해.

  4. 인도네시아 지진과 재난, 쓰나미로 인하여 고난중에 있는 가족들과 복음을 듣지 못하고 영적으로 흑암가운데 있는 인도네시아 영혼들을 위하여.


인도네시아 깔리만탄 남부에서 김태환 주애니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