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도네시아와 칼리만탄 소식
인도네시아 인구 약 2억 7천만명과 1만 7,500 여개의 섬으로 구성된 인도네시아!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뜻이 이 땅 가운데 임하고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마태복음 14장에 나타나는 세례 요한의 죽음과 오병이어의 기적, 물 위를 걸으시고, 게네사렛 땅에서 병자를 고치신 예수님을 묵상하며 현지교회에서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전염병과 경제적인 어려움, 고립되어 있는 듯한 상실감과 두려움 속에 있는 저희들에게 소망과 믿음과 사랑을, 은혜를 주셨습니다. 예수님 생명 안에서 감사하며, 하나님께 찬송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말씀과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며, 추가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 코로나 전염병 상황입니다.
8월 셋째 주부터는 매일 4,000명 이상의 확진자가 증가되고 있고, 누적확진자: 257,388명, 회복: 187,958명, 사망자: 9,977명이고, 저희가 거주하고 사역하는 남부 칼리만탄 주에도 계속 확진자가 증가하여 9,984명 (9월 23일)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록 어려운 시기이고, 움츠러들게 하고, 헤롯과 전염병이 우리에게 “가만히 있어!” 하는 것 같지만, 주님께서는 생명의 말씀을 주시고 손을 내미시며 “안심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에게 있는 그 것-떡 다섯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내게로 가져오라” 말씀을 주십니다. ‘여자와 어린이 외에 오천 명’이라는 사역의 숫자를 보고 생각하면 사역의 엄두가 나지 않지만, 우리에게 있는 ‘떡 다섯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주님의 손에 올려드리는 것에서부터 시작이라는 것. 하나님께서 친히 일하시고,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라는 말씀과 은혜에 다시금 힘과 소망과 용기를 갖게 합니다.
2. 가정방문과 전도
처음에는 전염병이라는 상황과 숫자에 대한 염려와 걱정이 앞섰지만, 주변에서 발생하는 감염과 죽음, 중압감과 두려움에 내일을 염려하며 깊은 바다에 빠지는 듯한 마음이었습니다. 하지만, 먼저 하나님 앞에 엎드리고 다시 밖으로 나왔을 때에는 긍휼과 사랑의 마음으로 나에게 있는 오병이어-시간과 물질을 하나님께 올려드리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것을 통하여 다시 주시는 은혜로 이웃들에게 나누고, 생명의 떡이신 예수님을 전하도록, 우리를 이끌어 주십니다. 매일 전도 대상자 노트를 보며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마음을 주시는 가정에 방문하여 오병이어-생필품과 사랑을 나누는 전도와 구제를 통해서 하나님의 동역자로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무슬림 가정에게 문전 박대 당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이전에는 만나기 쉽지 않았던 이들의 초대와 영접을 받고, 오랜 시간 마음의 문을 두드려도 열지 않았다는 가정들이 마음을 열고,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을 받는 것을 함께 기뻐하고 있습니다. 한 마리 잃은 양을 찾으시는 아버지의 마음’을 함께 느끼며, 잃은 양을 찾고 주님의 기쁨에 초대를 받아-천국 잔치, 작지만 똑같이 우리에게 베푸시는 오병이어의 기적을 누리고 있습니다.
3. 현지 사역자 전도 훈련 & 가정 지원
병상에 있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고, 전도하는 현지 동역자 부부와 함께 사역을 위한 말씀 나눔과 훈련을 매주 토요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음전도훈련 교제를 중심으로, 말씀 암송과 무슬림을 대상으로 전도 훈련을 하고, 한 주간 실천 후 사역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부르시고 예시하신 현지 동역자들과 계속적인 말씀과 기도, 전도 훈련을 받고, 하나님의 동역자로 함께 섬기며 사역하며 재생산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바랍니다
<기도제목>
1. 인도네시아 약 2억 7천만명 주민들과 1만 7,500개 섬과 수백여 종족과 문화, 종교, 언어의 다양함으로 이루어진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2. 가정방문 전도와 구제사역 가운데 성령님께서 보호•인도하시고, 만나는 영혼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위로하고 복음의 씨앗을 뿌리고 열매 맺는 사역이 되게 하소서!
3. 사랑의 공동체 기숙사 아이들 (기나, 띠아라, 라우라, 벨라, 리브가, 렐루, 살디나, 옥타비아, 뿌뜨리)을 위해서- 코로나 전염병으로 고향에 있지만, 영육간에 강건함과학업을 잘 감당하며 하나님의 기쁨 되는 자녀들이 되도록.
4. 사랑의 공동체 선교센터 건축을 위한 설계도면 (1,2층: 각층 20m X 20m)과 건축을 위해서. 선교센터를 통해서 보육원 사역과 장학관, 선교훈련, 구제와 전도사역등 복음의 통로가 되고,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같이 하나님의 지혜를 얻고 설계와 시공을 할 수 있는 건축사와 시공업체를 만나서 선교센터가 순적하게 건축되고 헌당 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