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킹덤 드림은 아브라함에게 언약하신 더 그레이트 네이션 즉, 하나님에 나라 건축자로 리더쉽을 함양시키고 요셉 다윗 다니엘 등 성경의 리더쉽을 통하여 꿈을 이루는 청년과 청소년들을 길러내기 위하여 훈련합니다. 첫 번째는 성경 말씀과 찬양, 기도로 영성 훈련을 하고, 후속 프로그램으로 영어교육을 진행합니다.
참석자들이 큰 비전을 갖고 세계 선교에 대한 꿈을 가졌습니다. 24명의 학생들이 선교사와 목사가 되겠다고 훈련 중에 일일 금식을 하였습니다. 한 학생은 자기도 선교사가 되고 싶은데 몰라서 밥을 먹었는데 어떻게 하냐고, 울어서 괜찮다고 이제부터 기도하라고 하였습니다.
정말로 성령의 강력한 기름부으심이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부어졌습니다. 그들의 간절한 기도와 찬양으로 모두 오순절에 임한 방언과 예언의 역사가 나타났습니다. 참석한 한 여학생은 태어나서 12년 동안, 말을 못 하였는데, 방언 기도와 함께 말이 터져 나왔습니다. 또 다른 학생은 항문이 없어서 옆구리로 소·대변을 보는데 수시로 나와 냄새가 나서 다른 이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었는데, 집회하는 주간에는 밤 11시에만 대변이 나와서 아무에게 피해를 주지 않았습니다.
제1기 신학부 졸업식 (2024년 11월 27일)
하나님의 은혜로 신학부 제1기 졸업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때부터 목회자 반 신학 과정을 개설하고, JWM교단과 선교회 그리고 WATS(세계 신학교 협의회)의 협조로 제1기 졸업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2008년 4월에 캄보디아에 들어와 여러 가지 다양한 사역을 하였지만,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신학생들을 교육시키고 학사학위를 수여하게 되어 너무나 기쁨니다. 이번에 13명의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제1차 목사 안수식 (2024년 11월 27일)
1907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목사 안수식을 하였을 때 선교사들의 감회가 어떠하였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번에 신학부를 졸업한 졸업생들이 대부분 현재 목회 사역을 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놀라운 것은 신학 공부 중에 모든 교회가 엄청난 부흥을 이루었다는 사실입니다. 이번에 10분이 목사 안수를 받았는데 정말로 하나님의 크신 은혜에 감사를 올려 드립니다. 이사역을 위해 힘써주신 유선교 목사님, 김장환 목사님, 조홍범 목사님, 박효순 선교사님께 감사드립니다.
————————————————————————————————————————————————————————



징병제 시행
쿠데타 정부에서 내전으로 인한, 대응 인원 충당을 위해 기존 자율제였던 군복무를 군부에서 징병제로 발표하였습니다.각 마을 책임자들에게 인원 할당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마을에서 돈을 걷어 지역 해당 군부에게 전달하면 적용을 넘어가는 방법을 택하거나 낙후된 시골에서 사람을 사서 마을에 할당된 입영자들을 대체하는 현상도 일상화되고 있습니다.
인레호수 인레의 아침 수상선교센터 마을에서도 5일에 한 번씩 각 가정당 돈을 정기적으로 걷어서 마을 책임자가 재정을 모으고 있답니다. 호숫가 디베랴의 아침 선교센터 마을에서도 군부에서 마을 책임자에게 청년을 선정해서 보내던지 돈 500만짯 (약 200만원)을 내라고 연락이 왔답니다. 마을 책임자는 마을 주민 중 누구를 지명할 수 없기에 마을 주민 가정당 돈을 모으고 있다고 하네요. 마을에서 외국인 시설인 저희에게 도움을 청하는 연락이 와서 불안해하는 마을소속 스텝들과 상의한 후, 약간의 자금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미얀마의 청년들이 현실의 상황 속에서 지치지 않도록, 신앙이 심어져서 자신들의 삶의 비전을 포기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큐티 시간
20여년 우상의 환경에서 태어나서 자라며 학교에서 불교를 학업처럼 접하며 살아온 이들이 복음을 접하고 말씀 안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하나님의 백성임을 깨닫고 구원함을 받고 나아가서 마을 주민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주의 일꾼으로 성장되고 복음의 사명자가 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신학기 감사 예배(10월 6일)를 드렸습니다. 120여명의 학생이 모여 예배를 드리고 함께 식사의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신학기 감사 예배를 통해 교회에 새로 나온 친구들이 있는데 교회에 잘 정착하고 신앙 생활의 기쁨을 함께 누리며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종교 교육 연계 예배(11월)
학교마다 종교 과목을 의무적으로 배워야 하는데 예배를 드리는 많은 학생이 다니는 학교의 종교 과목 현장 예배를 저희 교회에서 드렸습니다. 또한, 학교 안 기독교 단체 리더 교육을 현지 사역자가 시작하였는데 담당 교수가 아이들의 변화가 조금씩 보인다고 나누었습니다. 타지에서 온 친구들이 예배를 뒷전으로 둘때가 많은데 이 기회를 통하여 학생들이 예배를 드리고, 학교가 신앙 교육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행하며, 학생들이 어느 곳에 있든지 말씀을 사모하며 신앙의성장을 이루기를 기도해 주세요.
장학 사역
매월 첫째 주 주일, 같은 도시에 있는 부모님들과 예배를 드리고 함께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믿지 않는 가족들도 있지만 모임을 통해 그들이 지속하여 말씀을 들을 수 있음이 감사합니다. 예배를 통해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하나님의 사랑과 지혜로, 신앙으로 양육하기를 다짐하며 행하고, 부모님들의 신앙이 깊어지기를 소망합니다.
양육 및 제자훈련
기숙사 친구들과 공동체 리더들 양육은 매주 월요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12월 9일이면 D3책을 마치게 되는데 2025년에는 성경을 배우고 읽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현지 사역자들도 대학생 공동체에서 D3 책으로 양육과 나눔을 하고 있는데 어떤 내용에 대해 배우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자 된 삶을 살아가는 실천적인 배움의 시작이 되기를 바랍니다.
학업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친구들이 배우고 익힌 내용을 전하고 있는 곳에서 신앙의 공동체를 세우며 하나님의 제자로 서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성경 통독
온라인 성경 통독과 별개로 2025년 현지 사역자와 함께 성경 읽기와 성경 공부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집중하려고 합니다. 매주 성경에 대한 배경에 대한 공부와 더불어 통독을 하는 시간을 계획 중이며 학생들 방학(2월 중)에 모여 집중적으로 성경 통독을 하려고 합니다. 주의 말씀이 학생들의 삶을 비추고 이끎을 학생들이 깨닫고 성경 통독을 사모하며 참여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온라인 성경 통독에 참여하는 사역자들과 학생들도 매일 말씀 안에 거하는 것의 중요성을 기억하고 끝까지 완주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도모임
기도 없이 사역할 수 없기에 기도 모임이 소중합니다. 학기가 시작되면 한국인 선생님들 기도모임에는 자주 참여하지 못하지만 현지 사역팀과 매주 목요일 기도모임을 함께 할 수 있음이 감사합니다. 그러나 최근 장소를 허락해 준 곳 주변 사람들이 모임에 대한 의구심을 갖게 되며 현지 사역자 집, 저의 집 등 장소를 옮겨가며 기도 모임을 하고 있는데 이전 장소 주변 사람들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나아가 주님께서 교회와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장소를 예비 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교회 예배처 이전 (8월 3일)
지난 교회 장소가 좁아서 20명정도 되면 이사 간다고 처음 개척 시 선포하였습니다. 1년이 지나고 20명정도 예배인원이 되어 장소가 좁다는 생각을 하였고 이전을 위해 24년 초에 성도들과 함께 이사를 위해 기도로 준비하자고 이야기하고 계획은 10~11월 이사를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8월 초에 이사를 하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현재 1층은 예배 처소로 2층은 저희 사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4년도 교회사역 이야기
• Grace Gospel(G.G/전도프로그램)
2월 중 전도프로그램인 G.G 임상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 제1기 인카운터(4~6월)
새신자 양육프로그램인 인카운터를 4월 중순부터 시작하여 6월 중순까지 9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저녁에 진행하였습니다. 전체 17명이 참여하고 10명이 수료하였습니다.
• 일대일 제자 양육 시작 (임진섭, 양윤희 선교사 각각 2명씩 양육시작 현재 진행중)
• GTD 사역 (10월)
방콕에서 10시간 거리에 있는 나콤파놈 주에서 1기 태국TD가 진행되었습니다. 저희 교회에서 팀맴버와 캔디로 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설립 2주년 감사예배 (11월 10일)
아웃리치와 단기선교로, 방분으로 방콕은혜교회에 와 주신 교회와 성도들과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더 기도로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