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티디 검찰조사로 인한 재판
9월 27일
지난 티디기간에 검찰의 기습 조사를 받았던 기도원의 재판이 10월4일에 기도원이 있는 레닌스키시의 지방법원에서 열립니다. 레닌스키 라이온의 지방검찰청의 집요한 공격이 예상됩니다. 재판 위에 주님의 도우심의 역사로 교회가 승리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부탁을 드립니다.
10월 5일
오늘 재판 결과 입니다. 다시 검토 후에 항소하려고 합니다. 계속 기도해 주십시요. 결론은 벌금 1만 소모니입니다. 검찰측에서 참석하지 않았고 재판관이 검찰측에 전화로 불참 확인 후, 우리측의 동의로 재판은 진행되었습니다. (목사, 변호사, 재판관, 서기, 통역 참석)
판결문은 2~3일 내에 나옵니다. 항소하든지 아니면 동의하고 벌금 냅니다. 본 재판에 적용된 법은 종교문화관련 조항 4가지 위반으로 고발 당했습니다. 그중에서 허례허식문화 관련 조항 3가지 입니다. (잔치에 150명 이상 참석, 업무시간과 업무일에 잔치, 잔치 시간 3시간 초과)
나머지 한가지는 종교행사, 이 건은 변호사가 준비한 변호내용으로 제외시켜보려 했지만, 집회 때 검찰이 작성한 조서의 내용을 재판관이 인정하였습니다.
벌금의 유형은 3가지 입니다. (개인 / 기관장 / 기관) 기관에 내리는 벌금이 가장 높은데.. 기관장에게 내리는 벌금으로 결론내렸고 책정된 벌금 조항에 의하면 위의 항목 위반시 최소 1만~1만 8천 소모니인데.. 1만 소모니로 정해졌습니다. 그리고 재판관의 경고가 추가 되었습니다. 두번째 위반시에는 행정처벌(벌금)이 아닌 형사처벌로 처리된다는 것.
일단 판결문을 받은 후, 다시 한번 내용을 확인하려고 합니다. 계속 기도로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국 최OO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