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성에 큰 기쁨이 있더라…”
Great Joy 카페 사역이 은혜 가운데 진행
Great Joy Cafe
은혜가운데 Great Joy 샌드위치 카페 사역이 진행되어지고 있습니다. 필요한 물품들이 많았는데 감사하게도 귀한 후원자님들을 통해서 조금씩 채워지고 있습니다. 카페 센터를 통해서 귀한 만남들과 귀한 현지 청년들이 일을 하고 자라나는 믿음의 공간으로 잘 사용되어지길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수익 구조가 확실히 잡히진 않았지만 지난 몇 달의 수익을 가지고 일하고 있는 스텝 짠과 몬 두 사람에게 학비를 지원했습니다. 저희 카페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계속 간증이 되어지고 이 곳을 통해서 많은 믿음의 제자들이 영육으로 건강해지는 사역들이 일어나길 함께 기대하며 소망해 주세요.
지역 개발 프로그램
어린이 개발 프로그램을 위한 발걸음이 내딛어지고 있습니다. 3년 전 5명의 후원자들을 통해서 시골 아이들 5명에게 월 3만원 정도의 결연 아동 지원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일이 더 많은 후원자들과 아동들이 연결되어져서 교육적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한 아이들이 그나마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열악한 교육 환경으로 인해서 이곳은 ‘개천에서 용 난다’ 라는 말이 통하질 않을 정도입니다. B 수도에는 사립 학교들이 조금씩 들어오고 있지만 일부 부유층만 이런 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혜택을 받습니다. 조금만 벗어난 변두리 지역과 시골, 심지어 시내에도 공립 학교 교육 환경은 저희들의 생각보다 훨씬 심각합니다. 교육을 통해서 삶의 질이 한 단계 더 올라가는 구조가 되어져야 하는데 시골에서 또 시내더라도 일반 공립학교에서 운영되어지는 교육수준은 정말 열악합니다. 이들이 자라나서 삶의 질을 올리는 상황과 성공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런 환경 가운데 저희도 어린이 방과 후 학교를 기획하고 진행하려 하고 있습니다. 학교라고 해서 큰 개념의 학교가 아니라 주변 지역에 있는 아이들이 방과 후에 특별활동(영어, 체육, 미술) 교실 등을 통하여 학교에서 채워지지 못한 교육 프로그램을 작게나마 시작하려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따른 공간, 재정, 인력들이 잘 채워져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단 공간적인 부분은 해결이 되었고 발런티어와 주기적으로 들어가는 아이들 간식 비용과 교육자재 등이 필요합니다. 현재로선 지역선정이 완료되었고 발런티어도 3-4명이 확보된 상태입니다. 지역과 해당 대상 어린이들도 현재로선 확보된 상태입니다. 믿음으로 이 일들을 진행하여 앞으로 5-10년을 내다보며 아이들이 귀하게 자라 L국에 훌륭한 믿음의 사람들도 자라게 하는 것이 저희들의 비전입니다.
나콩 이야기..
하나. 나콩 주일학교 공간
지난 여름 나콩 교회를 방문하여서 어린이 주일학교 프로그램과 기도 모임, 재밌는 율동과 공연으로 나콩 마을에 귀한 복음의 능력이 전해졌고 지금도 그 땀과 수고로 인해 믿음의 지체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특별히 나콩교회의 예배 공간은 건축되어졌지만 어른들이 예배를 드리고 있는 동안에 아이들이 활동할 공간이 없어서 늘 생각하며 기도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GJ 카페를 통해 수익금을 모아서 작은 교육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첫 번째 GJ 센터의 목표였습니다. 그러나 아버지께서는 그것보다 더 신실하게 응답해 주셨습니다. 여름에 방문한 팀 중에 몇 분이 힘을 모아 나콩 교회에 교육공간을 짓는 계획이 잡혀졌습니다. 작은 공간이지만 우기에 늘 공간이 없어서 집에 돌아가야 하고 더운 곳에서 돗자리를 깔고 주일학교를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었지만 아이들이 이제 함께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생깁니다. 건축의 모든 과정과 작지만 이 교육 공간 안에서 믿음의 자녀들이 아름답게 자랄 수 있도록 손 모아 주세요.
둘. 나콩 마을 초등학교
나콩 마을 초입에는 200여명의 어린이들이 함께 자라고 있는 나콩 초등학교가 있습니다. 늘 다니면서 아이들의 교육 시설이나 환경에 대한 마음과 부담이 있던 곳이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L국의 전형적인 어려운 학교 환경입니다. 안타까움이 있었는데 이번에 오시는 어린이 집 연합회에서 학교를 위해서 아이들을 위한 식수대와 세면대 설치, 놀이터와 축구 골대를 기증하는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들이 은혜롭게 잘 진행되어져 주는 자들도 받는 자들도 모두에게 기쁨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일을 계기로 지역 마을을 더욱 잘 섬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