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구소련 및 동구권 에서 온 소식 I – 몰도바 정석영 선교사

By June 22, 2017No Comments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한글학교 학기 수업 마쳐”



June 13, 2017


몰도바도 이제 봄이 왔습니다. 저는 학생들과 어울리며 한국어를 공부하다보니 학기가 끝이 났습니다. 학생들이 열심히 따라와 주어 학생들에게 열심히 공부했다고 수료증을 주기도 했습니다. 선임 선교사님과 함께 하는 학교와 함께 이루어진 결과입니다.


또 지난 주중엔  ‘아버지 학교’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는 표어를 바탕으로 움직이는 이 학교를 통해 몰도바의 아버지들과 가정을 바로 세우기 위한 프로젝트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싱글이지만 작년에 예비 아버지로 참가해 수료를 하여, 봉사자로 섬기고 있습니다.) 운전면허와 관련된 공부도 잘 마쳤습니다. 몰도바는 학원을 이수한 이수증이 있어야 시험에 응시가 가능하다고 하여 진행한 과정입니다. 아직 언어가 부족하지만 이후의 사역을 위해 국제면허증보다 현지 면허증이 좋을 것 같아 진행을 하였는데 만만치 않습니다. 필기 시험만 잘 통과하면 딸 수 있을 것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7월에 시험에 도전할 예정입니다.

이번달 기도 제목입니다.
1. 루마니아어를 잘 할 수 있기를 ~~
(지금은 짧은 문장이나 단어 위주의 이야기나 전달이 가능한데, 조금 더 길게 잘 사용할 수 있기를 위해 노력중입니다.)

2. 이후의 사역을 위한 차량이 필요합니다. 좋은 차량 주시기를 ~
(점점 움직이는 반경이 늘어나려고 하고 있습니다. 선임 선교사님의 사역을 도우면서 움직이고 있으나, 선임 선교사님의 사역이 늘어나면서 일을 나누어 협력하며 진행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어 사역의 지경이 넓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몰도바 현지에서는 5,000 ~ 6,000유로 정도면 괜찮은 중고차를 살 수 있다고 하는데 좋으면서 저렴한 차를 잘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차량은 많은 이동과 많은 들고 함께 하기 위하여 큰 차를 구하려고 합니다.)


3. 언어의 부족을 채우면서 함께 움직일 신실한 동역자 주시기를 ~

4. 사역을 감당하며 함께 살아갈 배우자 만날 수 있기를 ~

5. (6월)여름성경학교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제가 주님이 사용하시는 그릇으로 잘 성장하고 배워나갈 수 있도록 ~

6. 오직 주님만 바라보고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주님 앞에 전심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오직 주님만 위하여 걷기 원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드립니다!

(보태기 : 제가 가르친 학생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첨부합니다.)

몰도바에서 정석영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