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베네주엘라 선교소식-김도현, 강미애 선교사

By August 4, 2021January 10th, 2022No Comments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로마서 15장 13절)

소망의 하나님께서 모든 동역자님들 삶가운데 기쁨과 평강과 소망을 넘치게 부워주시기를 소망합니다. 벌써 2021년의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멀리 베네수엘라에서 소식 전해드립니다.

<아마존 선교>
판데믹으로 인해 오랫동안 방문하지 못했던 아마존에 여러가지 일들을 처리하기 위해 5월 마지막주에 4일동안 예림이를 데리고 조엘 선교사와 함께 아마존을 다녀왔습니다. 먼저 부흥 선교회 사역과 선교센터 사역을 정리했습니다. 그동안 아마존 사역을 담당하던 엘리야 선교사가 저희와 함께 카라카스에서 사역하기 위해 작년 6월 판데믹 가운데 카라카스로 이사를 오면서 현지 리더쉽들을 세워놓고 왔지만, 사역 이전이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판데믹 이후에 사역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새로운 리더쉽들을 잘 세우고 정리했습니다. 선교회 창립부터 늘 함께했던 리더들 중에서 4부부 커플들이 각 사역 담당자로 세워졌습니다. 할렐루야!

그 후 아마존 선교를 하고 있는 현지 사역자들을 만났습니다. 오랫동안의 베네수엘라의 경제적 어려움과, 펜데믹으로 인해 아마존 선교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보고 들음으로 마음이 아팠습니다. 많은 믿음의 형제와 청년들이(목회자와 리더까지도) 아마존 정글 금광에 돈을 벌기 위해 들어가서 교회와 믿음의 공동체가 사라지거나 약해져 있었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현지교회들도 선교에 손을 놓고 있던 실정이었습니다. 그 중 야노마미 부족이 가장 마음에 걸렸습니다.

현지 선교사들이 이제 1명도 남아 있지 않아서, 아자쿠초 도시에 남아있는 야노마미 형제들이 버림을 받은 것 같다 라고 했을 때 너무 마음이 아팠습니다. 떠나기 전 도시에 남아있는 야노마미 리더를 만나 함께 울며 다시 사역이 회복되기를 기도하며 격려했습니다. 또한 예전에 주일마다 선교센터에서 야노마미 형제들 100명가량이 모여 함께 예배한 모습을 떠올리며 정말 빨리 다시 모여 예배해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그때는 야노마미 사역만 했던 현지 선교사들이 함께 동역을 하여 가능했는데 모두 콜롬비아나 미국으로 떠나서 다른 방법으로 예배를 다시 시작하고, 야노마미 형제들을 섬길 수 있는 방법들을 기도하며 찾고 있습니다. 감사한 일은, 저희와 노숙자사역을 오랫동안 함께 섬겼던 실베리오 목사님 부부가 저희와 함께 야노마미 사역을 시작하기로 결심을 하셨습니다. 할렐루야!!

이 목사님 부부 외에도 4년 전 아마존에 도착해 선교하고 있는 의사 부부, 30년 넘게 군인으로 일하다 올 해 퇴임해서 나머지 삶을 선교에 드리기로 한 넬로 부부,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교회 개척, 성경 번역, 선교 여행을 다니며 왕성히 사역하고 있는 구리빠고 부족의 라파엘 목사님, 12년 전 부흥 선교회에 들어왔던 청년에서 이제 두 아이의 아빠로, 그리고 자기 부족 젊은 세대의 리더로 모델의 삶을 살고 있는 마르빈 부부, 그리고 우리 옆에서 너무도 신실하게 사역하고 있으며 언제든 아마존에 돌아가 선교할 준비가 되어 있는 조엘 선교사 등을 보며 하나님은 여전히 아마존을 사랑하시고 계시며 쉬지 않으시고 여전히 일하고 계심을 봤습니다.

특별히 감사한 것은 예림이가 이번 선교 여행을 통해 선교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교사가 되기를 희망하며언제든지 주님이 원하시면 아마존에 내려와 살 수 있다고 했습니다. 늘 저희 자녀들도 함께 선교하기를 기도하였었는데 저희에게는 큰 기도응답 이었습니다 할렐루야 !!!!

저 또한 개인적으로도 이번 여행을 통해 15년전 처음 선교 나왔을 때의 마음이 회복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8월에는 가족과 선교팀을 꾸려서 다시 아마존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같은 비전을 품고 있는 선교사들과 현지교회들을 연합하여 미션 아마존 단체를 세워 열심히 사역하고 있는 현지 사역자들과 본격적으로 아마존 선교를 다시 하기 원합니다. 또 작년에 구입했던 선교센터의 옆 땅에 건축하다 중단된 건물이 있는데 아마존 사역에 헌신한 사역자들을 위해 공사를 마무리해야 합니다. 이에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다시 방문할 때까지 필요한 사람들을 붙여 주시고, 주님 뜻가운데 인도하셔서 우리의 순종을 통해 아직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베네수엘라 모든 부족에게 복음이 증거 되어 선교의 완성이 이뤄 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우리 이야기>
계속되는 판데믹 가운데 슬픈 소식들이 들려옵니다. 베네수엘라의 많은 현지 목사님들께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투병을 하거나 돌아가신 소식들이 있었는데, 얼마 전 베네수엘라 신학교 3기 목사님 한 분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돌아가시게 되었습니다. 아직 어린 아이들3명과 사모님께서 남아 계시는데, 남은 유가족을 위해 기도 부탁 드립니다. 몇몇 목사님들은 투병 중에 있습니다. 속히 회복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 또한 드립니다. 저희 부부는 베네수엘라에서 감사하게도 러시아 백신 1차를 접종했습니다. 매일 급변해가는 세상의 소식들을 듣습니다. 세상과 사람들은 변해도 결코 변하지 않으시는 하나님과 그분의 신실 하신 약속만 믿고 따르는 우리가 되길 원합니다. 하나님의 때에 함께 만나 주님 찬양할 날을 간절히 기다리며…

<기도제목>
1. 같은 비전을 품고 있는 선교사들과 현지교회들을 연합하여 미션 아마존 단체를 세워 열심히 사역하고 있는 현지 사역자들과 본격적으로 아마존 선교를 다시 하기 원합니다. 아마존 사역에 헌신한 사역자들을 위해 공사를 마무리해야 합니다. 이에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아직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베네수엘라 모든 부족에게 복음이 증거 되어 선교의 완성이 이뤄 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2. 베네수엘라의 많은 현지 목사님들께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투병을 하거나 돌아가신 소식들이 있었는데, 남은 유가족을 위해, 속히 회복할 수있도록 기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