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Mission News

필리핀/ 탄자니아/ 캄보디아 선교소식

By January 29, 2025No Comments

.

할렐루야 주님의 돌보심과 은혜가 교회와 가정과 사업과 사역 위에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10월 23일 필리핀 사역지로 복귀하여 지금까지 그동안 못한 일들을 정리하고 주님의 도우심을 따라 앞으로 해야할 새로운 사역들을 준비하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감사한 것은 제가 어려운 일을 당했어도 성도들이 기도에 힘쓰고 교회를 돌보는 일에 더 힘쓰고 하나된 것에 감사했습니다.

 

미국 은혜한인교회 선교팀이 필리핀 사역지를 방문하여 11월 29-30일에는 앙헬레스지역에서 6차 인카운터 수양회를 학교 선생님들을 초청하여 진행하였고 12월 2~5일에는 저희 Phil-Kor 교회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비전캠프를 진행하셨습니다. 이 집회는 전도를 직접하고 결신자들을 초청하여 집회를 하므로 참가자들이 자신들의 한계를 뛰어넘게 역사하시는 주님과 성령님의 일하심을 직접 경험하는 은혜의 시간이었습니다. 이 일로 참가자들이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게 되었고 후속조치로 지속적인 양육도 계속하게 될 것입니다.

감사한 것은 지금까지 메마른 심령에 은혜의 소낙비가 내려 참가자들은 물론 성도들이 영적으로 다시 살아나고 활력이 넘치고 이제 교회가 해야 하는 전도에 더욱 힘쓰기를 원하는 간증들이 넘침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제목
1. 인카운터 수료생들의 영적 성장을 위해서
2. 비전캠프 참가자들을 지속적으로 양육하여 좋은 전도자와 지도자가 되도록
3. GMI 필리핀 선교사들의 협력 사역을 통해 영적 부흥이 일어나도록
4. 2025년 사역 계획을 잘 세우고 헌신자들이 잘 사역할 수 있도록
5. PHIL-KOR교회의 성장을 위해서
6. 현지 목회자 재교육과 필리핀 교회 각성을 위한 119 기도회 사역을 위해서
7. 아들 김한음 캐나다 시민권 시험과 며느리의 학교 근무 및 자녀 얻기를
8. 김적용, 박영란 선교사의 사역과 건강을 위해서

————————————————————————————————————————————————————————–

정부 교도소 농업 시범장 우물 성공 검사
8월 26일 돌레에 있는 교도소 농업 시범장 우물을 파 성공했습니다. 죄수들이 작물을 기르기 위해서 멀리서 날마다 물을 길러 오느라 땡볕에 힘들었는데 농장 안에 우물을 파주어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정부 젠델레 병원 우물 성공 감사
10월 4일 젠델레 병원은 교도소에서 마을 주민들을 위하여 세운 병원입니다. 우물 파는 곳의 땅은 모두 돌이라 우물 기계가 두 번 부러져서 다시 고쳐서 파느라 힘이 들었습니다. 이곳은 우물 기계가 고장이 나면 부속품을 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우물 성공했습니다. 우물을 파도록 후원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잔지바르 한인교회 담임목사
9월 22일 잔지바르 한인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담임목사님이 안계셔서 인터넷으로 예배를 드렸다고 합니다. 성도들의 부탁으로 담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청년들을 섬기기 위해 매주 카스테라 빵을 만들어 나누어주고,김치도 가끔 만들어 나눠 주고 있습니다. 청년들 모두 예수 믿고 구원 받기를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재외 동포청 후원 한국 문화 알리기 경연대회
10월 5일 잔지바 한인회, 현지인 초청 한국문화 알리기 행사를 했습니다. 한인들께서 현지인들과 함께 준비한 한국 공연은 태권도, 동요와 아리랑 등을 불렀는데 저희는 어린이 태권도와 12명의 선생님들이 한복을 입고 진도아리랑 그리고 백만 송이 장미를 불러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모두들 한복이 아름답다고 칭찬을 했는데, 공연을 본 현지인들이 언제 또 한국 공연을 하는지 보고 싶다고 부탁을 했습니다.

돌레 교회 우물 성공 감사
10월 11일 돌레 교회 우물 성공했습니다. 24년된 기아봉고 1톤 트럭에 우물 기계를 달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차가 고장나 갑자기 연기가 가득찼습니다. 올 초에 전도 집회 가던 중 차에 불이나 연기를 마셔 위험했던 일이 생각나 빨리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갑자기 차에 연기가 차니까 당황을 했었습니다. 연기가 가득 찼는데 조수석 문이 고장나서 문이 열리지 않아서 한참 당황했었습니다. 순간 이렇게 죽을 수도 생각에 아찔한 순간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변수가 있지만 하나님을 더욱더 의지하게 됨에 감사를 드립니다. 동네 주민들이 우물물을 마시고 구원 받을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신약성경통독집회
11월 12-20일 국가시험을 보는 날 기숙하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모아 신약성경 통독집회를 열었습니다. 신약만 30독이 넘는 선생님들도 있습니다. 선생님들은 1년이면 구약 2독 신약 5독 이상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부가 유고시를 대비해서 오래된 선생님들 중심으로 설교를 하게 하는데, 성경을 많이 읽고 설교를 하기 때문에 은혜를 받고 있습니다. 성경 통독 중병이 나은 선생님도 있었습니다. 말씀 읽기와 기도로 바른 믿음이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

새소망공동체
26호 껑미어새소망교회를 하나님께 올려드렸습니다. 캄보디아 장로교 신학교에서 가르쳤던 쏙큰 목사가 개척한 교회로 허물어져가는 곳에서 예배를 드렸는데, 하나님의 은혜로 대구노회 남전도회연합회(회장: 김천환 장로)의 후원으로 아름다운 예배당을 건축하여 하나님께 봉헌 드렸습니다. 쏙큰 목사님의 성령 충만함과 껑미어새소망교회를 통하여 많은 영혼들이 돌아오길 기도부탁드립니다.

 

새소망방과후 학교 & Light n Salt 장학생
각 교회마다 사역자들이 헌신하여 방과 후 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어와 캄보디아를 가르치고 노트북이 지원된 곳에서는 MS Office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헌신하고 섬기는 사역자와 교사들에겐 기쁨이 넘쳐나길 소망합니다. 그동안 교사들은 자원봉사였는데, 내년부터는 조금이라도 격려비를 지급하려고 합니다. 쓰고 남음이 있어, 더 많은 곳에 지원하길 소망합니다. 47명의 빛소금 장학생이 조금씩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안경기술 공부를 하고 있는 로왓은 지방에 자신을 지도해 주신 선교사님과 안경팀들과 함께 마을 사람들을 검안을 하고, 안경을 나눠주며 성장해 나가고, 쓰레이리업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를 진학했으며, 쓰레이뻐어는 우수한 성적으로 학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외 모든 학생들이 각 교회를 섬기고 교사를 봉사하며 교역자들을 잘 돕고 있습니다. 이들이 믿음안에서 잘 성장하길 소망합니다.

성경통독 및 암송훈련
지난 9월에 열방빛선교회(최광목사)와 함께 캄장신에서 듣새기(듣고, 새기고, 기도하자) 운동 집회를 2주간 동안 가졌습니다. 150여명의 학생들이 은혜를 받고, 믿음의 결단을 하는 시간이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은혜는 잊혀져 가는 것 같아서, 제가 맡은 학생들을 중심으로 암송운동을 11월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매주 10절씩 암송하고, 이제 60절을 암송하면서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자유시간에도 말씀을 되뇌며, 또 새로운 구절을 암송하는 모습이 신명기 6장의 말씀처럼 마음에 새기고, 손목에 매고, 미간에 붙이고, 문설주에 기록하는 듯합니다. 학업태도가 달라지고, 자신도 은혜를 받아 저를 자신들의 교회에 초청하여 암송세미나를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듣새기운동 특히 통독과 암송이 캄보디아 전역에 퍼져나가 이 땅이 말씀으로 흥왕케 되길 소망하며 이 일에 온전히 쓰임받기를 소망합니다.

캄보디아 장로교 신학교
캄장신은 개강예배와 함께 2024-2025년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신입생들이 잘 적응하여 훈련되어 참된 리더로 세워지길 소망합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환경으로 학업을 중단하는 학생들과 끼니를 거르는 어려운 학생들을 돕는 만나식권(1매 1500원) 후원이 계속 이어지길 기도부탁드립니다.

올네이션 스쿨
아내 조정아선교사가 유치원과 더불어 초중고등학교 교장을 담당하고 첫 고등학교 졸업시험이 있었습니다. 고3 전원이 합격하였고, 1명이 A를 받아 총리 장학금을 받아, 원하는 대학교 4년 전액 장학생이 되었습니다. 또한 기독학교 연합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9명이 출전하여 1등을 포함하여 6명이 시상을 받아 학교의 위상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리고 교사들과 학생들이 매일 큐티와 매주 예배를 통하여 예수님을 만나고 믿음이 성장하여 크리스찬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도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