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파푸아뉴기니에서 온 소식- 김운용, 남영미 선교사

By November 6, 2019No Comments

파푸아뉴기니 선교 편지


10/02/2019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그 계명을 지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은 무거운 짐이 아닙니다.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사람은 다 세상을 이기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이긴 승리는 이것이니 곧 우리의 믿음입니다." 요한일서 5:3-4







마당 지역에서 도끼와,창, 칼, 활, 사제 총등으로 서로 죽이고 인질로 잡아가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곳에 마음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부어져서 서로 사랑하고 용서하는 마음으로 회복되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당 지역의 노브놉센터에서 30년 동안 선교사들이 현지 적응훈련을 했었는데 강도의 잦은 침입과 위협등 안전 문제로 2018년 7월 훈련을 끝으로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안전한 새로운 장소를 찾을 수 없어서 2019년 7월훈련도 열지를 못했고 내년 1월도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현재에는 파푸아뉴기니에서 찾지 못해서 솔로몬 제도에서 찾고 있습니다. 속히 안전한 훈련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치앙마이에서 언어학 컨설턴트들과 함께 이번 여름 파푸아뉴기니에서는 두 부족의 성경 봉헌식이 있었습니다. Steve와 Debbie 선교사가 사역하는 Megabac 부족과 Scott과 Sheryl 선교사가 사역하는 Mato부족의 신약 성경 봉헌식이 있었습니다. Megabac 부족과 Mato 부족 사람들에게 모어 성경 활용이 잘 되어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혜와 지식이 풍성해지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계 언어학 연구소(Summer Institute of Linguistics; SIL) 주관으로 태국 치앙마이에서 유능한 언어학자 컨설턴트 기술 훈련(Competent Linguists Training in Consultant Skills;CLITICS)있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훈련의 목표는 성서 번역 및 언어 개발에 사역하는 선교사들의 언어 컨설팅 기술을 향상시켜서 대상/수용자 언어로 정확하고 명확하며 자연스러운 고품질 번역을 하게하고, 언어 개발 작업 중에 있는 지역 사회와 팀을 도움을 쉽게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훈련 내용은 언어 점검, 담화, 문자학, 문법, 사전학의 주요 섹션과 언어학의 전반 분야에 대한 하위섹션으로 구분되었으며, 실습을 목적으로 하는 발표, 질문과 컨설턴트 훈련과 그룹별 과제와 토의가 있었습니다. 이 훈련은 전 세계 선교지에서 언어학 컨설턴트로 이미 사역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훈련시켜서 국제적인 언어학 컨설턴트로 세우려고 계획된 것이었습니다.


인도네시아와 파푸아뉴기니에서 40년 동안 사역을 하고 있는 그네 선교사와 함께 훈련을 받으면서 한결같은 모습으로 걸어 간 주님이 주신 사명의 길에는 주님이 르네 선교사와 함께 하셨기 때문에 이길을 걸어갈 수 있었겠다는 생각과 주님이 저희의 길 가운데에서도 함께 하실 것이기 알기에 감사가 나왔습니다.


이 훈련을 참가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파푸아뉴기니에서
김운용 남영미 선교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