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신 원로목사님과 한기홍목사님, 그리고 모든 성도님께 인사드립니다.
베트남과 저희를 위해 늘 기도해 주시고 관심 주심을 깊이 감사드립니다. 베트남은 현재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백신 접종과 경제 회복을 위해서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4월 말부터 시작된 4차 코로나 확산은 베트남의 경제와 베트남의 모든 국민들에게 많은 어려움을 가져다 주고, 많은 이웃과 가족을 코로나로 인해 빼앗기고, 많은 병원 병실에 환자가 가득하게 하였습t니다.
4월 말 이후 지금까지 하루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 일일 평균 1만명이 넘어 발생되고 사망자도 300명을 웃도는 날이 많아 졌습니다. 4월 중순 세계 130위권에 있던 코로나발생 순위는 불과 5개월 만에46위(728000명)로 올라서고 사망자는 18,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저희는 9월 15일에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을 1차 접종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고 백신접종을 기다리고 있으며 베트남 정부에서는 백신 접종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으로부터 백신을 공여 받아서, 중국산 시노팜이나 시노백 그리고 쿠바, 러시아, 한국등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경제와 국민들의 삶은 많이 힘든 가운데 있습니다. 공장의 가동율은 약 30% 정도이고, 실업율은 68%, 관광업은 90% 이상이 폭락 했습니다.
식당은 문을 닫고 버스나 택시도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슈퍼마켓과 재래시장외에는 문을 닫았습니다. 가까운 공원에도 나갈수 없고, 운동과 산책도 마음데로 할수 없었지만. 다행히 며칠 전부터 조금씩 가까운 곳은 이동 할수 있게 되고, 음식 배달은 허용이 되었습니다.
어려움 가운데에도 베트남 국민들은 희망을 가지고 인내하며 하루빨리 이 어려움이 지나가기를 손꼽아 기더리고 있습니다.
저희들도 이 질병이 사라지고 경제가 회복되어서 ㅎㄴㄴ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4시간 기도센터와 모든 곳에서 세계 ㅅㄱ를 위해 ㄱㄷ하심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 ㄱㄷ가 상달 되어서 저희에게 또 힘이 되어주심을 믿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를 올립니다.
<기도제목>
- 베트남이 하루빨리 코로나로부터 회복 되기를
- 베트남의 경제와 일상 생활이 하나님의 은혜아래 회복되고 치유되기를
- 한글수업과 도서보급(ㅈㄷ책) 그리고 인형극을 통한 복음ㅅㄱ가 순적하게 이루어 지도록
- 비자문제가 잘 해결되고, 안전할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