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태국 선교소식- 임진섭, 양윤희 선교사

By February 24, 2022February 25th, 2022No Comments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할지니 이것이 당연함은 너희의 믿음이 더욱 자라고 너희가 다 각기 서로 사랑함이 풍성함이니” <살후 11:3>

주님의 이름으로 은혜한인교회에 문안드립니다. 오랜만에 소식 전합니다. 팬데믹으로 힘들었던 2021년도도 지나갑니다. 2022년에는 새 일을 이루실 하나님을 기대해봅니다. 다시 코로나가 변종으로 인해 기세를 부리네요. 힘들다고 어렵다고 생각할 때 잊어버리지 말아야 할 것이 감사함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태국의 상황은 많이 호전되었으나 변종 바이러스로 인해 다시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태국의 교회들 상황은 코로나로 오랜동안 예배를 드리지 못했고 이제 조금씩 예배가 회복되고 있습니다. 아직100% 회복된 것은 아니지만 감사하게도 성도들이 다시 교회로 모이고 있습니다.

<사역 이야기>
인형극 연습 중 성탄절 방문 캐롤링(13가정) 성탄축하예배(12/19)
1. 태국인교회(방콕갈보리교회) 사역으로의 전환 한인교회 어린이 사역을 12월로 마무리하고 1월부터는 선배선교사님이 사역하시는 방콕 갈보리 교회에서 동역하며 섬기게 될 것입니다.

저희가 담당하게 될 사역은 토요일에 일대일 제자 양육과 금요기도회 그리고 주일예배, 차량운행, 주일학교, 문화사역 등 여러 가지 사역을 섬길 것입니다. 한인교회는 언어사역 기간에만 섬기기로 했었고 공식적인 언어사역 기간이 끝나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11월 10일 한국에서 태국에 돌아 온 이후 저희는 주중에 계속 갈보리교회에서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2. 문화사역
저희 부부의 비전 중 하나인 문화사역을 성탄 축하예배(12월 19일) 때 올렸습니다. 인형극(부자와 나사로)과 판토마임(하나님의 선물 ‘가방’)으로 태국 성도들과 함께 태국어로 올렸습니다. 문화사역을 통하여 복음을 전할 기회가 되어 감사했습니다. 복음을 전하는데 이 문화사역을 사용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가정 이야기>
1. 가정의 현 상황
사람이 자기 자리에 머문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선교사는 선교하는 자리에 하나님의 복음과 나라가 전해지도록 하는 것이 본분인 것 같습니다. 저희는 코로나로 인하여 비자와 워크포밋(취업허가증)이 만료되어 다시 만들기 위해 지난 8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한국에 머물며 비자와 백신을 맞고 돌아왔습니다. 저와 아내는 앞으로 사역을 어떻게 잘 섬길 수 있을지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당장 1월부터 매주 금요기도회와 토요일에 일대일 제자 양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언어가 부족하여 부담감은 많이 있지만, 성도들이 언어의 부족을 알면서도 함께 일대일 제자 양육을 해주시기로 해서 너무 감사합니다.

아들 하엘이가 1년 반을 코로나로 학교에 가지 못해 적응하지 못하면 어떻게 하나 걱정을 많이 하였는데 다행히도 잘 적응해줘서 감사합니다. 태국어와 영어로만 소통하고 수업하는데 태국어와 영어가 되지 않아 손짓과 발짓으로 소통하면서 말을 배우고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 한두 개의 단어를 배워오는 것을 보면서 기특하기도 합니다. 학교에 가는 것이 즐겁고 재미있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2. 차량구매
현지교회로 사역을 옮기면서 교회까지 대중교통으로 시내버스 1시간, 쏭테우(미니트럭을 개조해서 뒤에 태우는 형식의 미니버스)로 30분을 타고 가야 하는데 버스와 쏭테우가 자주 오지 않아 기다리는 시간을 합치면 거의 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그래서 차량을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저희가 교회사역뿐만 아니라 문화순회사역을 위해서도 차량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태국의 차량 가격이 한국보다 비싸고 10년 된 중고차량 가격도 새 차 가격의 50~60% 이상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중에 침수된 차나 상태가 안 좋은 차량을 속여서 판매하는 등의 경우가 많아 조심스럽고, 신중하게 차량을 구매하려 합니다. 지금 있는 금액으로 5~8년 이상 된 차량을 구매하여야 하는데 좋은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기도제목>
1.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어 교회와 온 세계가 정상적으로 회복되도록
2. 성령 안에 말씀과 기도로 깨어 하나님께 순종하며, 양육 간의 강건하도록
3. 갈보리교회 사역을 위해
– 주일 사역, 금요기도회, 일대일 제자 양육, 주일학교, 문화사역 등
4. 지혜를 주셔서 언어의 진전이 있어, 사역하기에 어려움이 없도록
5.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차량구매가 순조롭게 이루어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