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캄보디아 / 남아공 선교소식

By March 31, 2023No Comments
기쁜 소식입니다. 코로나 전에 건축되었던 3개 교회의 헌당 예배가 많은 축복과 은혜가운데 드려졌습니다. 선교지에 새롭게 세워진 아름다운 처소에서 참된 섬김으로 말미암아 캄보디아에 복음의 열매들이 풍성히 맺혀지길 소망합니다.

 

캄장신 본교는 2023년이 시작되면서 하나님의 은혜로 69명의 신입생들이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신학과, 교회음악과,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캄보디아에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복음의 일꾼들로 세워지길 기대합니다. 더불어 시엠립에 캄장신 분교가 완공이 되었습니다.

저희 CPTI를 통하여 캄보디아 전역에 하나님의 사람들이 세워지고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길 소망합니다. 더불어 온라인 기독교학교를 통하여 교육받는 아이들이 가정을 살리고 마을을 살리고, 캄보디아를 살리는 영향력 있는 믿음의 사람들로 성장하길 소망합니다.

또한 앞으로 4/14 윈도우 사역의 일환으로 대면 수업 GRACE 유치원 개원을 위해 기도 중인데, 하나님께서 선한 길로 인도해 주시길 소망합니다. 조정아 선교사는 아산병원에서 김건희 여사와 캄보디아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로타) 치료를 위한 통역 및 케어를 하였습니다.

함께 있는 동안 통역 뿐만 아니라 하나님 말씀을 가르치고 비전을 심어주었습니다. 크리스챤 로타는 하나님의 특별한 간섭하심으로 한국 최고의 의료진을 통해 선천성 심장병이 잘 치료되었고, 많은 사랑과 섬김을 받았습니다.

이 모든 일을 예비하시고 가능케 하신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립니다.

————————————————————————————————————–

남아공은 지금 뜨거운 여름입니다. 더위보다 더 두려운 것은 갈수록 험악해지고 있는 사회적 현실입니다. 저희가 선교하는 동네에서 처음 교회를 개척하여 시작했을 때는 주변에 있는 4곳의 흑인 마을 중 가장 범죄가 적고 안전한 곳이었으나 지금은 흉기와 살인 그리고 폭력 사건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위험지역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 가장 큰 이유는 정부에서 범죄자들을 더 이상 시설에 수용할 수 없어 가택연금을 시행하고 있는데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범죄자들이 죄를 짓고도 계속해서 사회와 분리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저희 부부 역시 최근 수차례 강도들을 만났고 생명을 위협 받는 일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두려운 것은 강도들이 저의 신분과 이름을 이미 알고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저희는 몇번이고 가진 것을 털리고 교회 물건들을 훔쳐 가는 것을 보며 또 생명의 위협 속에서도 죽으면 죽으리라는 마음으로 이들에게 오직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자 고군 분투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부를  위해 계속 기도해주세요.

헤세드 유치원은 지난 1월 7일에 개학하여 지금은 70명이 넘는 아이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매일 성경 암송 및 신앙 훈련을 통해 이 아이들에게 복음이 심겨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땅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또한 신학교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영적전쟁이 심하고 운영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이 땅에 주님의 귀한 종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훈련 받을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