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으로 인해 선교지 문이 닫히고 2년 가까이 선교관에 머물면서 그 동안 미루어 왔던 건강검진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전립선 수치가 높아서 조직검사를 권유 받았지만 여러 가지 사정으로 미뤄왔던 전립선 조직검사를 하게 되었고 결과는 전립선암으로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마음에 몰려오는 많은 갈등과 고민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만 되는지? 혼란스러웠지만 주님께 그 마음을 드리고 수술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복잡한 의료보험 문제를 해결하면서 20년11월24일 수술하게 되었습니다. 교회와 그리고 많은 성도들과, 동역자들의 기도로 수술도 잘 마치게 되었고 회복과 함께 현재까지 치료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1년은 더 치료해야 하는 일정이 남았지만 이 또한 하나님께서 치료해 주실 것을 믿고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시대에 살면서>
러시아의 성탄절은 1월7일입니다. 오랜만에 성도들과 함께 감격의 성탄절을 함께 보냈습니다. 어떤 성도는 안보이고 또 보지 못했던 얼굴도 있었습니다. 어려움가운데서도 함께 고난을 통과한 새신자들이 있어 역시 선교지는 하나님이 일하심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조금은 불편한 환경입니다. 물가는 오르지만 환경이 많이 바뀐 듯 하여 반갑기도 하고 국가의 정책은 있지만 그것도 아닌 것을 보면, 하나님의 지혜가 너무도 필요한때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는 그냥 감기이고 늘 겨울이면 걸릴 수 있다고 하니 저희도 감기로 알고 살기로 했습니다.
<코로나 시대의 온라인 예배 준비>
이곳 우랄지역 교회들의 상황에 대해서 소식을 전합니다.
*예까테린버그 은혜교회에서는 대면예배와 함께 온라인 예배를 겸하고 있습니다. 많은 성도들이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교회 출석이 어려웠지만 지금은 대면과 비대면 예배를 동시에 드리고 있습니다.
*뚜린스크 은혜교회는 미완성된 성전에서 추위와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알렉산더 빠코프 목사님과 교회를 위해서 그리고 성전이 완성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외 끼로바 은혜교회와 채머젼 교회에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청년 사역자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교회마다 대면과 비대면 예배 준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예카테린 교회를 통해 세워진 마약 재활 센터2곳과 재소자들을 위한 쎈터, 그리고 4번째 세워질 쎈터를 위해, 섬길 사역자와 재정과 훈련에 필요한 모든 환경이 열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3월28-4월3일#29 TD 와 7월에 있을 청소년 집회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이스라엘의 회복을 위하여 첼랴빈스크에서 러시아 유대인들을 위한 기도와 말씀이 선포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중보자들이 모여 기도할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기도제목>
1. 저희들 건강과 성령충만을 위하여- 수술 후 hormone therapy 중입니다. 재발하지 않도록.
2. 성도들의 예배 회복을 위하여.
3. 청년 사역자를 위해서.
4. 교회의 모든 P-A시스템이 문제가 생겨서 바꿔야 합니다.
5. 일 년에 2회 TD가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잘 이루어지며 우랄지역교회의 부흥이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