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몰두바 선교소식- 정석영 선교사 (선훈 7기)

By April 23, 2020No Comments

몰도바는 국가적으로 5월 15일까지 국가재난사태를 선포하고 몰도바 내외의 출입을 금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재난선포가 실시된 이후에도 외국에서 일을 하거나 가족을 만나고 온 몰도바 사람들을 중심으로 코로나가 확산되고 있는 중으로 보입니다. 아직 의료장비나 의료 수준이 열악하다보니 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자때문에 나왔다가 한국에 있는 저는 지금 주변 분들의 도움으로 선교사를 위한 게스트 하우스에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한국을 비롯한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는 이 바이러스 사태가 속히 해결되어지를 바랍니다. 저는 이 기간 활동을 자제하면서 꼭 움직여야할 일이 생기지 않는 한 되도록 외출을 자제하면서 자숙 아닌 자숙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한국 입국 전부터 몰도바에서 도움이 되는 자격증 하나라도 취득을 하였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서 준비를 하였다가 지금 도전을 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자동차 운전 면허증입니다. 현재 1종 보통 면허증을 보유하고 있어서, 9인승까지 운전이 가능하지만 나중을 대비하여 1종 대형 면허를 취득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학원에 등록하여 연수를 받고 있으며 곧 시험에 응시해서 합격한 후 자격증을 받기를 원합니다. 짧은 시간의 도전으로 준비하여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 도전을 하고 있으나 이 자격증이 또한 유용하게 사용되어지기를 바랍니다!


주님의 선한 인도하심 가운데 더 잘 준비되어져서 주님이 사용하시기에 좋은 사역자가 되도록 잘 준비하는 제가 되기를 바라며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