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태국 선교소식-임진섭, 양윤희 선교사

By January 10, 2022January 26th, 2022No Comments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가 너의 상처로부터 새 살이 돋아나게 하여 너를 고쳐 주리라.” < 예레미야 30: 17 >

임진섭, 양윤희(하엘) 선교사가 은혜한인교회에 문안드립니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한국도 요즘 계속 4 차 확산으로 많은 확진자가 나오는데 태국도 3차 확산으로 요즘 2천명을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태국병원에서는 검사시약이 떨어져 검사를 거부하거나 입원실이 없어 입원을 할 수 없는 상황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더욱더 많은 기도가 필요하고 믿음을 더 굳게 세워야 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현재 태국의 전교회는 온라인예배로 모든 학교는 등교금지나 온라인수업으로 변경되고 5월 1일부터 락다운에 들어갔습니다.

< 감사 제목 >
저희가 12월에 태국에 들어와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태국에 입국하기 전 아내가 한국에서 초음파 검사를 했습니다. 결과 유방종양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는데 3월에 태국병원에서 검사한 결과 종양이 없어졌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정기적인 검사는 필요하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1월이 지나고 2월 달력을 폈을 때 “내가 너의 상처로부터 새 살이 돋아나게 하여 너를 고쳐 주리라” <예레미야 30:17>의 말씀이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그 말씀이 저희에게 레마의 말씀으로 왔습니다. 아내는 검사하기 전에 작정기도로 더욱 기도에 힘썼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종양을 없애주심의 은혜를 받았고 감사했습니다. 저도 왼쪽어깨에 석회가 있어서 부어올랐는데 지금은 거의 가라앉았습니다. 치료자 여호와 라파 하나님께 감사할 뿐입니다. 올해부터 문화공연사역과 주일학교사역을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역 이야기 >
1.한인교회 주일학교 사역
태국에 입국하여 한인교회 주일학교 사역을 바로 시작하였습니다. 한두달간 적응기를 보내고 3월부터는 그간 나오지 않던 아이들도 나오기 시작했고 예배가 많이 안정되어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3차 유행이 발생되어 4월 둘째 주부터 주일학교 예배를 드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어떻게 소통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2. 저희 부부의 사명 “문화공연사역”
지난 4월 4일 부활주일에 모노드라마 녹슨 세 개의 못을 공연하였습니다. 20여 년 전에 두어 번 공연하고 너무 오랜만에 공연했는데 그래도 하나님의 은혜로 잘 공연하였고 많은 성도들이 함께 은혜를 나눌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저희가 연극으로 태국에서 처음으로 사역을 시작하게 되어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저희의 달란트로 사역이 넓어지고 확장되어 주님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도구로 사용되길 기도합니다. 그리고 교회를 세우고 돕는 사역을 잘 준비하고 나아가길 기대합니다.

<가정 이야기 >
태국의 코로나 확산으로 인하여 저희는 주일학교사역이 중지되고 방학 중인 하엘이도 개학이 5월에서 6월로 미루어졌습니다. 저희 언어학원도 온라인 수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태국의 모든 교육 프로그램이 중지되었거나 온라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저희가 태국에 온지 3년째 접어듭니다. 그동안 자동차가 없이 버텼는데 이제는 구입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아직 언어공부이지만 사역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인형극, 연극사역은 무대, 조명, 의상과 소품 등을 싣고 다니며 사역하기 때문에 차량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또한 태국의 대중 교통은 한국보다 상황이 어려워서 이동에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태국은 1차 산업과 관광산업의 발달로 공산품과 자동차는 한국보다 1.5배나 2배 이상의 가격입니다. 특히 중고차도 가격대가 10년 된 차가 신차가격의 50%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적합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도제목>
1. 우리가족이 성령 충만으로 하나되게 하시고 매일의 가정예배로 믿음 안에 거하도록.
2. 건강을 위해
– 임진섭선교사 목에 물혹이 있는데 조직검사를 하려면 성대를 잘라내서 조직검사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성령의 불로 물혹을 제거해 주소서.
– 양윤희선교사 손목 건초염, 목 디스크
– 한국에 계신 어머니(이상윤집사)께서 몇 년째 치매로 요양원에 계시는데 최근 폐에 물이 차고 혈관 문제로 인해 다리가 계속 붓고 있습니다. 5
월 중순에 대학병원에 검진예약을 했는데 크게 문제가 없도록 지켜주소서.
3. 저희가족에게 언어에 기름부으시어 태국어에 진보가 있게 하시고 성실히 공부하도록.
4. 한인교회에서 맡은 주일학교사역과 문화공연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5.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적합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6. 하나님께서 태국의 코로나를 종식시켜주셔서 일상이 회복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