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파나마 Yaviza 김재한, 그레이스 선교사

By May 27, 2022No Comments

할렐루야! 사랑하는 선교 동역자님들께, 이곳 Panama Yaviza에서 2-4월 선교 소식을 전합니다. 기도해 주시고 염려해 주신 덕분에 2월 19일 무사히 파나마에 도착하여 바쁜 일정들을 감당하고 있음에 주님께 감사를 드리며 우리 선교 동역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건강 상태도 아무 이상없고 컨디션도 좋습니다.

1년만에 돌아 온 사역지는 그동안 폴로목사부부등 동역자들이 잘 감당하고 있어 선교사가 개척한 8개 교회들이 지속적으로 성장을 해오고 있습니다. 1년간 비어있던 선교관을 청소하고 정리하면서 바쁜 시간들이 지나가고 잇습니다. 날씨도 예전같으면 한참 건기철로 인해 뜨거운 햇빛에 고생할 줄 알았는데 1달 일찍 찾아 온 우기철로 인해 자주 비가 내리고 있어 습도는 높지만 그리 생각했던것 만큼 덥지는 않습니다.

매년 2월에 열리는 카니발기간에는 교회 식구들이 정글에 모여 텐트를 치고 3박4일 가족 수련회를 갖는데 2년간 코로나사태로 인해 열리지 못했다가 올해 2월25-28일 동안 3년만에 열려 기쁨으로 가족 수련회를 마쳤습니다. 3년만에 열리고 아직 코로나사태가 완전히 물러나지 않은 관계로 많은 성도들 가정들이 모이지 못했으나 타교회에서도 참석하여 은혜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1년간 선교사 암완치를 위해 기도해 온 성도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안부를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감사했습니다.

3월부터는 매주 각 교회들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각 교회의 성도들과 마을 주민들에게 건강을 회복하고 돌아 온 인사를 드리며 기쁨으로 재회를 하였습니다. 강으로 배를 몰고 가야하는 지역들은 건기철이라 강물 수위가 낮아 바다 썰물이 밀려올때를 이용해 다니고 있습니다. 건기철에는 작은 알루미늄배를 이용해야 하는데 작년 홍수때 40마력모터를 도난 당해 큰 배를 이용해 다니니 낮은 수위의 강물을 지나면서 자주 통나무에 부딪히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교회가 있는 강상류지역은 우기철에도 큰 배로 갈 수 가 없어 통나무배로 다니는데 10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그동안 선교사 건강 문제로 중단됐던 La Palmera마을 은혜교회 건축이 다시 시작되었습 니다. 강에서 골재들을 채취하고 있고 건축 자재 구입이 이루워지고 건축이 진행되고 잇습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건축자재들을 중국에서 수입하는 이곳 파나마는 건축자재비가 2배 이상이 올라 확보 된 예산으로 공사를 마치기가 어려워 믿음으로 기도합니다. 7월까지는 공사를 마치길 원합니다. 베다니교회가 있는 PinoGana마을에 숙소를 건축중입니다. 선교단기팀들이 방문하면 하루밤 이라도 머물면서 성도들과 교제하며 함께 예배를 드려야 하는데 숙소가 없어 늘 아쉬워했는데 이번 기회에 숙소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처음 교회건물을 건축 할때는 부지를 못 구해 마을 외각 정글과 접하는 지역에 교회를 건축했는데 지금은 성도들이 교회 앞으로 집을 건축하면서 교회가 마을 중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오래 전에 저렴한 가격에 교회 뛰쪽으로 부지 2ha를 선교 훈련원을 위해 구입햇는데 지금은 펜아메리카 도로와 접하는 부지가 되었습니다. 선교 훈련원은 2년 계획으로 조금씩 건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부지가 좀 더 확보되면 과수원과 농사, 가축를 키워 이곳 선교가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닦기를 원합니다. 이 펜아메리카 도로가 가까운 시기에 콜롬비아국경까지 연결되어 오랜동안 게릴라에 의해 접근이 불가능햇던 정글 마을들에 복음이 전해지길 기도합니다.

4-8일까지 온라인신학교강의를 잘 마쳤습니다. 교회들을 개척하고 지도자들을 세웠지만 신학공부를 하지않은 지도자들이 교회가 성장하면서 교회를 지헤롭게 성경적으로 이끌어 갈 능력이 부족해 그동안 기도해 왔는데 펜데믹기간동안 선교현장에 신학교강의가 멈추어진 관계로 인터넷으로 신학교사역들이 이어지면서 이곳 선교지도 함께 온라인신학교를 열게 되었습니다.매달 마지막주 한주간 모여서 공부를 하게 되는데 공부하는 습관이 안된 이곳 지도자들이 잘 견디고 강의를 들어서 목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다시 한번 이곳 파나마 야비사지역 영혼구원을 위해 함께 기도하며 동역해 주시는 선교 동역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계속해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기도제목 >
1. La Palmera마을 은혜교회 건축과 PinoGana마을 베다니교회 단기선교팀 숙소 건축의 필요한 재정들이(건축자재비 상승으로 인해)채워져 완공할 수 있도록.
2. 작년에 도난당한 40마력 모터를 구입 할 수 있도록
3. 8개 교회 목회자및 성도들의 영적성장를 위해.
4. 선교사와 동역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하여.
5. Pinogana 마을에 세워질 선교 훈련원 건축을 위하여.
6. 5월 바쁜 일정들이 하나님의 간섭속에서 잘 이루워 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