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파라과이 김돈수 선교사

By September 23, 2022No Comments

다음세대(Proxima Generacion)를 세우는 사역을 위해 어린이 겨울 성경학교를 진행했습니다. 하나님의 영웅이라는 주제로 사사들을 세워 일하신 하나님께서 이 어려운 팬데믹 시기에도 우리 어린이들을 사랑하고 사랑하신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담아 율동, 찬양, 설교, 어린이 공과, 설교 PPT를 담은 팩키지를 준비했습니다. 교회들을 섬기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마다 하나님께서 은혜 주시고 15명의 스텝들이 무료로 봉사하며 자기의 맡은 일을 충실히 해 주었습니다.

두번에 걸친 교사 교육이 제일 침례교회에서 있었고 현장에서 150명의 선생님들과 목사님들이 참여 하셨고 온라인으로는 50명의 목사님들과 교사들이 참여를 하며 새로운 찬양을 배우고 공과 공부 수공을 배우며 뜨거운 열기를 느끼게 했습니다. 파라과이 여러 지방에서 31 교회가 참여하였고 약 1500명의 어린이들이 복음을 듣는 복된 기회가 되었습니다. 특별히 이 사역을 위해 미국에 계신 이희란 권사님과 신민정 권사님께서 헌신해 주셨습니다. 

GMI온라인 신학교의 생생한 강의-지난 7월에는 아르헨티나에서 사역하시는 이설희 선교사님께서 목회와 가정상담 과목을 한주간 동안 가르치셨습니다. 목회 상담의 중요성과 사랑의 언어 등 실제적 사역의 현장에서 유익함을 주는 강의에 신학생들이 큰 도전을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기도와 사랑으로 헌신해 주시는 은혜한인교회에 감사드립니다.

양로원 현지인 이양-1999년 개소되어 23년간 운영되었던 평화의 양로원이 김영석 선교사 은퇴 후 저희 부부가 6년간 사역을 해 오다가 현지 람바레 시에 전적으로 이양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6년간 시와 MOU를 맺고 공동 운영을 해오다가 시의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소외된 무의탁 노인들을 돌보는 시스템을 갖추고 보사부에도 등록이 되었기에 시에서 책임을 지고 운영을 할 수 있도록 건물과 시설물 전체를 이양했습니다. 시에서는 그 동안의 수고와 헌신에 감사하며 감사패를 전달했고 계속해서 양로원으로 운영한다는 약속의 서명을 람바레시 시장인 GUIDO 시장이 하였습니다.

어린이 콘텐츠 사업-어린이 예배에 사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공과, 설교 PPT, 찬양과 율동 등의 콘텐츠 작업을 하는 사역팀 PROXIMA GENERACION은 계속해서 함께 기도하며 협력하여 콘텐츠 제작과 편집, 유투브 작업 등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성경적인 좋은 그림을 그리기 위해 한국에서 헌신한 조정은 작가님의 활약에 힘입어 신약 12과 작업이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이번 하반기에는 구약의 모세오경과 신약의 예수님의 가르침에 대해서 계속 진행해 나가려고 합니다. 사역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성전 건축- 수도로 부터 약 200Km 떨어진 전형적인 시골 마일 Mbutuy(무뚜으) 지역에 세워진 작은 교회 그곳에 아이들이 모이기 시작했고 다음 세대를 위한 교회 리모델링과 성경 공부 처소및 음식을 나눠 줄 건물을 건축 하였습니다. 이곳에서 농사를 지으며 온 몸으로 헌신하는 Esteban 목사님과 사모님의 헌신으로 교회가 든든히 서가고 있습니다. 특별히 에스떼반 목사님은 저희가 운영하는 온라인 신학교를 통해 수학을 하고 있습니다. 전기 사정이 안 좋아서 자주 전기가 나가는데도 불구하고 핸드폰 하나로 온라인으로 아주 성실하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를 교회에 선물로 주었는데 이제는 음악 교실을 열고 다음 세대를 위한 찬양팀을 잘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가정과 삶- 큰아들 용욱이가 18개월의 육군 군복무를 잘 마치고 제대해서 파라과이에 돌아왔고 작은 아들 용준이는 대학에서 1학기를 잘 마치고 여름방학을 맞아 파라과이에 돌아와 오랜만에 완전체 가족이 되어 잠시지만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디서든지 예배자로 굳건히 설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하고 말씀을 나누는 훈련을 집중적으로 했습니다. 큰아들 용욱이가 현재는 파라과이 국립대학에 복학해서 경영학과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사역들- 한국 기아대책을 통해 아동들을 위해 방과 후 교실을 열어 음악 학교, 아트 교실, 숙제 봐주기 등을 통해 지역 사회를 섬기고 아동들의 꿈을 열어 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중보 기도 요청

1.제자들이 각 교회마다 잘 세워지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2.신학교 및 어린이 콘텐츠 사역을 위한 칼라 복사기 구입을 위해 기도 부탁 드립니다.
3.주님의 말씀을 잘 전하기 위해 통독 훈련을 받고 있는데 끝까지 잘 받을 수 있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4.용욱이와 용준이가 어디가든지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 수 있도록
5.김돈수, 김미정 선교사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