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파푸아뉴기니 김운용, 남영미 선교사

By October 21, 2022No Comments

GOD’S WORD, IN EVERY LANGUAGE, IN EVERY LIFE.

샬롬^^ 우리 생명의 창조자이시며 주인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평안의 인사를 드립니다. 홍수와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하여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피해를 입으신 동역자님들도 계셨지만 어떠한 ,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는 모습을 보고 저희도 기쁘고 감사하였습니다. 주님이 주신 선한 마음으로 저희와 모어 성경이 없는 영혼들을 사랑해 주시고 함께해 주셔서 깊이 감사를 드리며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주여. 내가 만민 중에서 주께 감사하오며 뭇 나라 중에서 주를 찬송하리이다 (시편 57:9)

파푸아뉴기니는 선거 여파로 곳곳에서 폭동이 일어났습니다.  도시에서 많은 사망자와 부상자들이 발생하여 장갑차와 군인들이 출동하여 진압하였고 우카룸파 , 센터 인근 마을에서도 집 15 채를 불에 태웠고 농작물을 훼손 시켰으며 5명이 사망했습니다. 친구인 바레꼬도 집과 살림살이를 다 잃었습니다. 그럼에도 신실한 그리스도인 바레꼬는 생명을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선교사들은 화재로 모든 것을 잃은 현지인들이 다시 집을 지을 수 있도록 모금 하고 양식과 , 옷, 음식, 생필품과 주방용품 등 필요한 것들을 모아서 나눠주었습니다.

모어 성경도 있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살고 있는 우카룸파 인근의 부족들이 이정도인데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부족들의 상황이 어떠할지 생각하면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파푸아뉴기니 인들의 심령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속히 채워지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파푸아뉴기니는 환태평양 조산대 ‘ 불의 고리 ‘ 에 위치해 있어 지진이 잦고 화산 활동이 활발합니다. 9 월 11일에 우카룸파 근처에 있는 카이 난투에서 67km 떨어진 지역에서 7.7 의 강진이 났습니다. 진원지에 인구가 적고 흩어져 있어서 사상자가 적었고 큰건물이 없어서 피해도 적었습니다. 김운용 선교사의 사무실 (문서보관실)과 우카룸파 센터도 피해를 입었습니다.

김운용 선교사는 와기어의 문법 자문과 나마어의 음운론 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김운용 선교사의 계획대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지는 않으나, “선교는 하나님이 하신다” 라는 말처럼 우리의 눈에는 더디게 보일지라도 실수가 없으신 하나님은 그 분의 계획에 따라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이루실 것입니다. 

와기 부족은 저희가 처음 파푸아뉴기니에 갔을 때 첫 번째로 방문한 부족입니다. 2016년에 현지인 성경번역 조력자 셀빈과 데이빗을 통하여 언어 데이터를 모집을 했었기 때문에 첫 사랑의 마음으로 와기 부족을 품고 기도하게 됩니다. 내년 1 년 월에는 남서쪽 정글 속에 살고 있는 동사가 복잡한 나마 부족의 언어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위해 나마 부족을 방문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월에 발표했던 From Verbs to Prepositions( 동사로부터 전치사로) 에 이어 From Verbs to Adverbs ( 동사로부터 부사로)  를 발표할 예정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아레 부족의 신약성경 녹음 일정은 2023 년 1월부터 4 월까지입니다.  드라마 성경 녹음이라 여러 사람이 필요합니다. 글을 잘 읽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하나님 아버지께서 글을 잘 읽을 수 있는 믿음의 사람들을 모아 주시기를. 모든 사람들의 심령에 성령님의 임재가 가득한 시간이 되는 은혜를 부어 주시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우아레어  신약성경 녹음에 필요한 재정을 채워주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며 기도해 주신 동역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남영미 선교사는 건강검진 중에 신장에서 종양이 발견되어 9 월 19일에  종양제거 수술을 하였습니다. 조직검사 결과는 신세포암 1 기입니다.  위로부터 부어주신 평강으로 인해 범사에 감사할 수 있는 것 파푸아 뉴기니에서 저체온증으로 지낸 기간에 비해 건강이 많이 나빠지지 않았던 것과 종양을 빨리 발견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하나님 아버지의 함께 하시는 은혜와 동역자님들의 중보기도 덕분입니다. 사랑하는 마음과 안타까운 마음으로 함께해 주시고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이다 시편 ( 100:4)

동역자님들과 함께 걸어가고 있는 선교의 길이 참으로 기쁘고 감사합니다. 기도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1) 파푸아뉴기니의 부족마다 복음의 씨앗이 뿌려지고 열매를 맺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의 마음으로 서로 긍휼히 여기고 사랑하며 치안이 안정이 될 수 있도록
2) 우아레 부족의 신약성경 녹음에 글을 잘 읽는 믿음의 사람들을 보내 주시기를( 2023년 1월부터 4월까지 지속되는 녹음 가운데 방해하는 세력 없이 모두의 마음과 생각이 하나가 되게하여 주시고 과정마다 예수님께서 주관해 주시도록)
3) 나마어 와기어 언어학 자문으로 섬길 때 김운용 선교사와 각 부족의 성경번역 선교사 현지인 조력자의 협력하는 사역 가운데 합력하여 선을 이루도록 ( 나마 부족을 방문할 수 있도록. 주님의 뜻 안에서 길을 열어 주시도록)
4) 김운용 선교사가 언어학 컨설턴트 과정을 잘 마치고 사역의 지경이 넓질 수 있도록( 지혜와 능력과 체력을 주셔서 아버지께서 허락하신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5) 남영미 선교사의 건강을 온전히 회복시켜 주시고 새 힘을 부어 주셔서 더 많은 현지인들과 선교사들을 섬길 수 있도록
6)  아들을 말씀으로 친밀하게 만나 주시고 하나님 아버지께 순종하는 마음을 주시도록 장래를 인도하여 주시고 만남의 축복을 주셔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삶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