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News

케냐 선교소식

By July 28, 2023No Comments
참 좋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어느새 6월도 지나고 하반기로 접어들고 있네요. 케냐는 계절이 겨울로 바뀌고 또 이상 기온으로 날씨가 꽤나 춥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추위보다 더 큰 일이 있습니다. 요즘 케냐에는 “샤카홀라” 지역의 이단 사이비가 판을 치며 죽어야만 예수님을 만날 수 있다고 사람들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스스로 굶어 죽은 사람만 이미 500명이 넘으며 그 중에 상당수가 어린 아이들입니다.

 

또한 살아서 구조된 사람들은 병원에 실려가서도 치료를 거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케냐 정부에서는 각교단이나 목사들의 소속을 더욱 철저히 조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 GMI 교회들과 목회자들, 신학생들이 깨어서 진리를 바르게 전해야 하기에 더욱 기도가 필요한 때입니다.

또한 이러한 때에 끊이지 않는 말라리아로 수많은 아이들이 계속해서 고통 가운데 있습니다. 이 땅과 이 민족을 긍휼히 여겨달라고 함께 기도해주세요. 한 가지 감사한 일은 지난 6월 3일 제14회 신학교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42명의 학생들이 평생 처음으로 학사모를 썼습니다.

2년간 학교를 다니며 매학기, 매 세션을 겨우 겨우 차비만 마련하여 오기도 하고 시골에서 농사 지은 옥수수를 팔아 한 학기를 겨우 마치고 또 아픈 몸으로 오는 중에 교통사고를 당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오직 주님의 사명을 붙잡고 이곳까지 온 것입니다. 이제 우리 졸업생들은 그리스도의 강한 군사로 세상에서 빛과 소금이 되라는 말씀으로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각자의 사역지로 나아갑니다.

앞으로 이들에게 있을 수많은 고난에도 능히 이 사역을 감당하며 주님의 신실한 종들로 쓰임 받을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세요.